티스토리 뷰

4대보험계산 간편하게 하기

@성훈 2019. 12. 2. 12:59

 

4대보험계산 간편하게 하기

 

POWERB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4대보험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안내를 해드릴건데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저도 가끔 얼마나 빠져나가는것인지 궁금할때가 있어요. 그리고 연봉이 올랐을때에는 얼마나 더 나가는지 비교를 해보고 싶을떄가 있는데요.

 

 

오늘 오신 분들도 4대보험계산을 미리 한번 해보고 싶으셔서 찾아주셨을것 같아요. 아주 쉽게 계산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려볼게요. 이용해보실 방법은 사람인 사이트를 이용하는방법입니다.

 

연봉의 실수령액을 계산을 할때에 공제되어지는 금액을 계산하게 되는데요. 자동으로 4대보험계산이되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쉽게 자신의 연봉 정보만 입력하게 되면 그에 따른 나머지 보험료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실수가 있어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위에보이신는 계산기로 바로 이동합니다.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먼저 국민연금을 보도록 할게요.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근로자는 4.5%만 부담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업주도 4.5%를 부담하게 되어지네요. 기준소득월액기준으로 하게 되어집니다

 

 

그리고 건강보험인데요. 내부적으로는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로 나눌수가 있어요 총 요율은 6.12%이며, 근로자가 3.06%를 부담하고 사업주가 3.06%를 부담합니다. 장기요양보험의 경우는 건강보험료의 6.55%로 되며 반씩 부담하게 되네요

 

 

그리고 고용보험인데요. 고용보험은 실업급여는 0.65%를 부담하게 되고 그외에는 사업주가 부담하게 되늗네요.

사업규모가 커질수록 부담금액도 커지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4대보험계산중 산재보험인데요. 아까 연봉계산기에는 빠져있었어요. 직종마다 다르기 떄문인데요. 과세금액의 위에 퍼센테이지로 책정이 되어진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연봉정보로 얼마나공제가 되어지는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안내에 따라서 쉽게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