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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의 갱신, 발급, 그리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 인증센터(개인) | 브라우저 인증서

 

갱신 방법

  1. 국민은행 을 검색한 후 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2.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를 클릭하여 인증서 갱신을 시작합니다.
  3. 갱신할 공인인증서 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4. 약관에 동의하고 보안카드, OTP, KB모바일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5. 수수료 출금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인증서 갱신을 마무리합니다.

 

발급/재발급 방법

  1. 국민은행 인증센터에서 발급 또는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본인확인을 위해 사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거나 ID를 조회합니다.
  3. 개인용 인증서 종류와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4. 약관에 동의하고 보안카드/OTP 또는 KB모바일인증서로 인증합니다.
  5. ARS전화 인증을 진행하고,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설정하여 인증서 발급을 마무리합니다.

이렇게하여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의 갱신, 발급, 그리고 재발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금융 거래와 홈택스 이용을 위해 공인인증서 를 올바르게 관리하세요.

 

인증서 발급/재발급 ( 인증센터(개인) | 브라우저 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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