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부할때 듣기 좋은 클래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집중력이 떨어져서 지루해지거나 졸음이 오는 경우가 있죠. 이때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마치 마음의 산들바람이 불어와서 안정감을 주어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사가 없어서 집중력이 흐트러질 일이 없어서 클래식 음악은 공부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클래식 음악은 특히 공부에 집중하기에 적합합니다. 저는 가끔 이어폰을 끼고 클래식 음악을 듣으면서 공부를 합니다. 특히 연속재생으로 듣기에도 좋습니다.

 

클래식의 템포는 마치 심장의 박동과 같아서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클래식 음악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오늘은 공부할때 듣기 좋은 클래식 음악을 여러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작곡가마다 고유한 분위기와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 마음에 드는 음악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클래식 음악 중에서도 저는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과 모차르트의 '작은 야상곡'이 공부할 때 듣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클래식 음악도 공부할 때 듣기 좋을 수 있으니,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때 듣기 좋은 클래식 음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클래식은 가사가 없어서 정신을 집중시키기에 좋고, 안정감을 주어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위에서 소개한 음악들을 한번 들어보시고, 공부를 더욱 효율적으로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