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주민들의 각종 민원사항을 처리해주기 위해서 동마다 주민센터가 인스톨가 되어져 있기도 한데요.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을 받으시거나, 조회 또는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의 주민센터 업무시간을 조회를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해보려 하는데요. 그리고 집에서도 편리하게 민원처리들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내용을 설명 할께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먼저 주민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다고 하면 네이버검색창에서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곧 곧 이런식으로 검색을 해보신다면 해당되어지는 주민센터들이 모두 나오게 되어집니다.

주민센터 업무시간

클릭을 해 주면 해당 주민센터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나오게 될듯합니다. 정확한 주소와 전화번호도 안내가 되어져 있기도 있는데요.

또한 아래에는 이용시간에 관련된 안내가 적혀있는데요. 오전 9시에 시작하여서 오후 6시까지 해서, 토요일/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주말도 운영하지 않더군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점심시간은 12시에서 13시까지인데요. 반면 매일매일 민원 처리들을 할수있게 대체인원들이 처리들을 해주니 점심시간을 사용을 해서 민원처리할수도 있으시겠죠.

주민센터 업무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지만 그사이 시간이 나지 않아 내방을 하지 못하시는 경우도있으실거에요. 대부분의 민원업무 처리들을 컴퓨터로도 하실수가 있답니다. 바로 민원24이에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을 해보신후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서 이러한 방법으로 민원업무처리들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직접 주민센터 방문하시면 이용요금이 있는 민원들도 인터넷을 통해서 해 주신다면 주로 꽁짜인게 많더라고요. 오늘은 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전자민원을 이용하는 방법 살펴보았습니다.

댓글